일하고 먹고 여행하고 놀고



SIM market (심마켓) vs 현지 유심후기]

   

2016. March




루트와 세부루트 및 교통, 식사, 숙도를 모두 예약하고 엄마와 출발 전날 생각해보니 유심신청을 안했다.
사실 현지가서 현지유심을 사려고 했지만 유심사러 가는새 무슨일이 있을지 모르니...급히 엄마것만 유심을 한국에서 대여해가기로 했다.
공항가는길....출국 3시간전 심마켓에 카톡을 해보았다. 
이전에 일본갈때 다른업체에 당일날 말해서 뺀찌맞은적이 있어서.... 안될거라 생각했지만




된단다.된다!!!!!!!!!! 유심수급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내경우는 비수기이기도 하고 해서 당일신청이 되었다. 그것도 3시간전에 ㅋㅋㅋㅋㅋㅋㅋ




하루3500원씩 16일신청하였고 부가세가 5600원정도 나왔다. 하루치 요금은 비행시간 고려하여 차감.






수령장소 및 장착


입금후 공항 3층 M카운터(왼쪽 끝) 으로 가면 하나투어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여행사들 부스가 있다. 그중 온라인투어로 가면 직원분이 친절하게 이름을 체크해주신다

.


이름확인후 유심이 들어있는 파우치를 주시는데 안에는 클립, 유심, 여행용 멀티어댑터가 들어있다. 여기서 유심렌트하면 굳이 멀티어댑터 안가져와도 되는건데... 멀티어댑터 두개나 가져가게 생겼다




나는 신용카드가 없었기에 보증금 10만원을 입금하였다.
다른곳에서 유심신청을 해 간 사람들이 정작 출국후 유심을 끼워보니 작동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일단 직원분께 장착해달라고 부탁했다. 장착후 데이터를 켜서 작동되는지만 확인 후 바로 데이터를 껐다. 유심 끼운채 한국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면 로밍요금이 나온다 하여 확인만 하고 얼른끄라고 ㅎㅎ 하셨다.
보증금은 오늘 전화해보니 6월말쯤 들어온다 했다.(유심은 4월 중순 돌아와서 바로 공항통해 반납)


공항에 도착해서 사실 보딩시간까지 1시간반가량밖에 남아있지 않아서 완전 똥줄타고있었는데 유심 받고, 이름확인하고 테스트하는데까지 채 15분도 걸리지 않았다. 어차피 항공사 티켓발권하는곳과 입국심사장이 모두 3층에 있어서 빨리 입국심사하는곳으로 갈 수 있었다.



사용기

베니스 도착하자마자 데이터를 켜보니 완전 잘된다. 속도는 4G까지 기대하긴 어려웠지만 구글맵, 카카오톡, 인터넷검색하기에는 무리 없었다.
간혹 한국에서 유심로밍해온 사람들중 베니스에서 안터진다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우리건 짱짱하게 잘터졌다. 하지만 확실히 카톡으로 사진전송할때나 이럴땐 좀 답답하긴 했다. 그래도 이정도 속도에 무제한데이터면 하루 3500원치고 매우 만족 ㅎㅎ


테더링이 안된다고 하시긴 했는데 혹시나 해서 켜봤다.
안된다.
ㅠㅠㅠ
데이터는 나라 옮길때마다 해당나라의 통신사로 자동으로 변경되어서 따로 설정을 할필요가 없었다.



현지유심과 비교

이탈리아

엄마것만 로밍유심을 가져갔기에 나는 WIND유심을 사서 끼워썼다. 원래 TIM 매장을 갔는데 35유로? 정도에 2G데이터와 전화? 밖에 없다고 했다..... 데이터만 되는 유심이 있는걸로 알고갔는데.. 그리고 35유로는 ㅠㅠ 너무 비싸다.... 어떻게할까 고민하다가 산타루치아역에 WIND매장이 있던게 생각나서 WIND매장으로 갔다. WIND유심과 TIM유심 모두 어차피 이탈리아에서밖에 안되니.. 근데 WIND매장에서 파는 유심은 훨씬 싸다. 느릴까 걱정했지만 4G속도. ㅎㅎ 여행하다 중간에 쓰리심 쓰시는분을 만났는데 그분은 영국에서부터 시작해서 쓰리심을 쓰신다고 하셨다. 속도 후덜덜하게 느렸다.....  아저씨 폰은 vodafone. 그래서 vodafone도 써볼수 있었다. 

내가 느낀 속도는 WIND> > vodafone > SIM market USIM>>>>> Three SIM

간혹가다 SIM market 유심 후기에 지하철에서 안터진다고 하는데 어차피 현지유심써도 지하에서는 안터진다. 


터키

터키에서는 vodafone이랑 SIM market 유심만 사용해봤는데 속도는 그래도 vodafone 승

SIM market유심도 사용할만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vodafone이 더 빨랐다.



결론

만약 배낭여행 좀 해봤고  현지유심 사용할줄 알면 현지유심 추천
카톡이랑 구글맵, 인터넷 서핑정도 사용하고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면 SIM market 유심 추천.
부모님 여행이라면 무조건 SIM  market유심추천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