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고 먹고 여행하고 놀고




해외이용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 카드.


비바G, 비바2가 대세였지만 최근에 합류한 우리썸 체크카드까지 ...


사실 유럽여행 ATM 현금카드로는 씨티은행 현금카드가 있지만.... 점차 씨티 ATM이 없어지는 추세이기도 하고, 씨티 현금카드 만들시 소정의 금액을 내야하는걸로 알고있다. 점차 큰 메리트없는 카드가 되어가는것 같아서.... 포스팅에서 빼버렸다.



물론 위 카드에는 국내이용에도 다양한 혜택들이 많지만 어디까지나 해외이용시의 혜택 중심으로 포스팅을 해본다.




1)우리썸 체크카드



가장 최근 출시된 체크카드로 해외 ATM 사용시 $3 수수료 면제! 라는 혜택으로 많은 여행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게다가 실적조건 없음!!!


이벤트로 현재 16/02/01~ 07/31까지 공항라운지무료이용 이벤트를 하고있다.


인천공항: 스카이허브, 워커힐마니타,동방항공

김포공항: 국제선 에어라운지 휴

 


하지만 




전월 국내 가맹점이용실적 50만원이상시,

(할인받은 국내 매출 실적제외)

이벤트 기간 중 고객 당 1회 무료이용가능....



배낭여행객들이나 학생들은 월 50을 어찌 쓰란말이오... 별 소용이 없는 이벤트구만 나한테는





2)하나 비바2 체크카드


해외여행 좀 다닌다 싶은사람이라면 씨티현금카드말고도 이거 하나쯤은 다 가지고 있는 그런 카드!

전화신청 및 온라인으로 신청가능..창구에서 신청해도 바로 받아볼수 없음 이제..ㅠㅠ 미리미리 신청해두세요


비바G와 비바2의차이는 1.5% 캐쉬백을 받느냐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받느냐의 차이


종류: 마스터/비자


혜택 : 해외구매시 수수료 1%

ATM인출시 이용원금의 수수료1%


대한항공마일리지 적립 (5천원당 2마일적립, 주유금액은 1천원당 1마일적립, 연 최대 4만마일까지 적립 / 전월실적 상관없음/ 국세, 지방세납부분 / 상품권 구매 / 공과금 / 보험료 및 기타 제 수수료 등 마일리지 적립 제외)




비바2를 야금야금 쓰다보면 어느샌가 대한항공에 


이렇게 마일리지가 차곡차곡 쌓이는걸볼수있다. 굳이 해외이용이 아니라도 마일리지는 쌓인다는것! 마일리지를 쌓기 위해서는 물론 대한항공 홈페이지에도 가입되어 있어야 하니 미리미리 가입해두자.


쌓인 마일리지는 5000마일부터 이용가능.







3)하나 비바G 체크카드



비바2 이후에 나온 체크카드로 하나은행에서 보통 바로 만들수 있다.

하나 비바G 비바2


포스팅하기 전까지 해외이용 캐쉬백이 1.5%인줄 몰랐다 ... 이미 난 해외항공, 숙소 다 비바2로 결제를 해버렸고... 흑....


종류: 마스터


혜택: 해외구매시 수수료 1%

ATM인출시 이용원금의 수수료1%

해외사용분의 1.5%캐쉬백


해외 이용 수수료가 1%인데 캐쉬백이 1.5% !!!!!!!


어차피 카드 도용될까바 해외에서 잘 긁지는 않지만 뭐... 현금인출용으로 가져가는거니까..






주로 해외갈때 지갑에 꽂고 나가는 체크카드는


하나비바2(비자) 체크카드


하나비바G (마스터)체크카드


우리썸...은 발급예정 ㅎㅎ


국민 노리( 비자, 비상용)체크카드 ->현재 이벤트 응모시 7월말까지 해외사용분 수수료 면제 이벤트 중이라서 이번에도 요긴하게 사용할것같다.








하나비바카드들이 좋긴하지만... 이태까지 전산통합이다 뭐다 해서 해외에서 사용안되는경우도 종종 많았고 (국내에서도....) 비상용을 대비해서 다른 카드들을 꼭 가지고 가는것이 좋다. 아니 가져가야한다.



실제로  카드 한장 가져가서  비밀번호 세번인가 다섯번 잘못눌러서 돈도 못뽑고 현금도 하나도 없는 사태가 발생한 사람도 보았다..



그리고 망할 ATM이 체크카드를 삼켜버려서 일요일인데 은행에 연락도 못하고 발만 동동구르다가 결국 비상용 카드챙겨간걸로 현금인출한 사람도 보았다...... ................나....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만약 ATM 이용시 하나카드 핀번호 6자리 요구하는경우 비밀번호 + 0 0 으로 넣으면 된다고 하지만 혹시 모르니 체크카드 발급받으면서 꼭 확인해보고 가자.



관련 글

댓글